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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령 충만의 구원론적인 의미
성령님은 곧 삼위일체 하나님 중 한 분이십니다. 그 모든 권위와 능력이 성부, 성자와 동일하신 거룩한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성령님 또한 불의한 죄인들과는 교제하실 수가 없으십니다. 성경은 성령님께서 죄인의 심령을 떠났다는 의미를 '하나님께서 그를 버리셨다'는 의미와 동일시 합니다(참조;창6:3,사63:10). 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구원 은혜를 인생들이 거절하는 것을 '성령을 거스리는 죄'라고 묘사하시며 그 죄를 사함 받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참조;마12:31). 그러므로 성령께서는 불신 인생들을 회개에 이르도록 권고는 하시지만, 그들 안에 충만히 임재하시지는 않으십니다. 오직 불신앙을 회개하고 거듭난 성도들의 영혼을 성전 삼으시고 충만히 임재하십니다. 그와 같은 충만한 임재는 곧 성도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보증해 주시는 것이 됩니다(참조;롬8:14,엡1:13-14).
2. 은사론적인 의미
성도들은 어쩌면 '갈등의 존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죄된 세상과 영원하신 하나님 사이에 존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참조;빌1:20-23). 그러나 온전하신 하나님께서는 그와 같은 성도의 실존적 문제를 해결해 주시기 위하여 성령님을 성도의 보혜사로 보내 주신 것입니다. 성도들은 때마다 시마다 그분의 인도와 위로를 받으며 능히 죄된 세상을 이겨나갈 수가 있습니다. 성령님이야 말로 구원받은 성도가 현세에서 하나님께로부터 얻은 가장 실질적인 삶의 선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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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 충만을 받음
a. 성령의 은사를 받음(고전12:3-11)
b. 성령의 열매를 맺음(갈5:22,23)
c. 성도의 마음에 내재하심(고전6:19)
1. 구원론적 의미
a. 거듭나게 하심(요3:3)
b. 성도 안에 거하심(롬8:11)
c. 세례를 주심(행2:17-41)
d. 하나님의 자녀로 인치심(갈4:6)
e. 자유하게 하심(고후3:17)
f.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키심(롬8:1,2)
g. 은혜로 하나님께서 주심을 알게 함(고전2:12,13)
h. 회개의 눈물을 흘리게 함(슥12:10)
i. 하나님의 비밀을 알게 됨(창41:38-29)
j. 예수를 구주로 믿게 됨(고전12:3)
k. 기름 부음을 받은 것임(사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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